안동콜걸■예약§안동안마방 대딸【안동고주파 마사지】▶(안동냥이 마사지)↹안동서혜부 마사지 란✐안동수안보 안마방┘안동타이 안마방↚안동안마방 키스«안동안마도
<안동안마방 아영이 토렌트> 안동부산 서면 출장>
그땐 땅콩잼~ 땅콩잼~ 이렇게 불렀죠ㅎㅎ
할머니가 시장 수입코너에서 사다두셨던 'Made in USA' 땅콩잼. 숟가락으로 퍼 먹는 재미가 쏠쏠했더랬죠.
에디터의 어머니는 "저거 먹으면 뚱뚱해진다"고 사주지 않으셨다는...
나중에 알았습니다. 왜 우리 엄마가 땅콩잼을 사주지 않으셨는지를.
미국산 땅콩버터는 고소하고 달콤하고 여러모로 훌륭했지만... 그만큼 설탕도 듬뿍 들어갔고, 지방도 풍부하다는 슬픈 사실.
참고로 요것들은 영국의 '슈퍼잼'이란 회사가 개발한 제품입니다. 88년생 청년 CEO 프레이저 도허티가 세운 회사인데요, 건강한 잼을 만들어 대박을 친 브랜드죠.
음...얼마나 대단할까?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일단,
#뚜껑을 열었다
플라스틱 뚜껑을 열고, 종이 밀봉까지 벗겨냈더니 이런 그림이 펼쳐집니다. 소싯적 쓰던 포스터 물감과 닮았어요.
재밌는 건 찰랑찰랑한 액체 상태라는 점이었어요. 진득진득한 비주얼을 예상했건만!
그래서
#스푼으로 섞어줬다
스푼으로 가라앉은 '땅콩'과 기름을 다시 하나로 섞어봤어요. 병 아래쪽에 웅크리고 있던 피넛버터 진액(?)들이 쑥 올라오더라고요. 크런키 버전엔 땅콩 조각들도 듬뿍 들어갔구요.
휘휘 잘 저어줍니다~
빵에 발라봤다
#그리고 먹어봄
슈퍼넛츠는 찰지지 않아서, 식빵에 쉽게 바를 수 있어요.
윤기가 좔좔~ 먹음직스러워 보이죠?
묽어 보인다고 해서, 맛이 밍밍하진 않습니다. 땅콩의 진한맛이 인상적이었어요. 특히 '스무스 피넛버터'와 '크런키 피넛버터'는 기존 피넛버터와 견주면 삼삼한 맛이 나는데요. 땅콩 외에 설탕이나 소금을 전혀 넣지 않아서겠죠.
그래도 '나는 살짝 달콤한 게 좋아!'라는 분들은 초콜릿이 들어간 타입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만 칼로리와 당류, 지방 함량 등은 살짝 높습니다.
'악마의 잼' 누텔라와 비교하면 그나마 낮은 편이에요 :0
슈퍼넛츠 피넛버터 코코아 30g에 든 당류 : 3.9g
누텔라 30g에 든 당류 : 17g
단호박과 고구마에 피넛버터를 끼얹어 먹어봤습니다. 타입 별로 서로 다른 매력을 음미하면서.
훌륭했습니다. ㅎㅎㅎ
빵이나 크래커는 물론이고 채소에 곁들여 먹어도 잘 어울리겠더라고요.
아껴 먹고 싶은 녀석들...을 만났습니다 :)
여러분에게도 추천 꽝꽝!!
[리얼푸드=박준규 에디터]